default_top_notch
ad34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광주 거점 체력인증센터’ 개소

기사승인 2020.08.26  15:20:0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타임스=이진원 기자] 국민 맞춤형 운동측정 및 처방센터가 광주광역시에 새롭게 개소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 8월 21일 광주광역시 서구 광주월드컵경기장 2층에 국민체력100 거점 국민체력인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개인별 체력수준을 측정하여 맞춤형 운동 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력관리 서비스이다. 만 11세 이상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단은 국민체력100에 대한 수요 증가 및 출장인력 확충을 위하여 지역별 직영 거점센터를 순차적으로 개소하고 있다. 이번 센터는 작년 9월 충청권에 개소한 아산 센터와 올해 6월 개소한 대구 센터에 이은 세 번째 거점센터이다.

이번 광주 거점 체력인증센터는 광주광역시의 협조로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받았다. 10명의 전문 건강운동관리사가 상주하며 다양한 체력측정 장비를 이용하여 과학적인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광주 거점 국민체력인증센터 개소로 충청권,  경상권에 이어 전라권까지 국민체력100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전국 거점을 중심으로 국민 건강을 위한 서비스망을 확충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 서비스 이용 및 예약문의는 ‘국민체력100’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체력100 유튜브에서는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진원 기자 pres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