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한국프로스포츠협회, 2023년 프로스포츠 인턴십 프로그램 상반기 직무 교육 개최

기사승인 2023.06.02  16:45:49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한국프로스포츠협회(회장 조원태)가 6월 1일과 2일 경기도 양평군 블룸비스타 호텔 앤 컨퍼런스에서 ‘2023년 프로스포츠 인턴십 프로그램 상반기 직무 교육’을 개최했다.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된 직무 교육은 프로스포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돼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골프 15개 프로단체 및 구단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있는 인턴 사원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업무 생산성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총 45명의 인턴 사원이 상반기 직무 교육에 참여하였고, 인턴 사원들은 이틀에 걸쳐 ▲인턴 업무 역량 강화 ▲인턴 개인 역량 계발 ▲근로기준법 기초 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2일차 교육에서는 ‘프로스포츠 선배와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었다. 프로단체에서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를 섭외하여, 체험형 및 전환형으로 채용된 인턴 사원들의 주요 관심 사안인 진로·취업·프로스포츠 산업 커리어 등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을 통해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KBL 홍보팀 차진욱 인턴은 “각 커리큘럼마다 서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업무에 필요한 점들을 잘 배울 수 있었다. 프로스포츠 현직 실무자가 사전에 접수한 질문을 구체적으로 답변해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축구, 야구, 골프 등 다른 종목의 프로단체와 구단의 인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롯데 자이언츠 커뮤니케이션팀 장하림 인턴은 “프로스포츠계에서 일하지만 평소 만나기 어려운 다른 구단이나 프로단체 인턴들과 소통하면서 진로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 기간 동안 업무 역량에 필요한 여러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고, 현직 실무자 간담회에서 직접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라고 평했다.

아울러, 협회는 상반기 직무 교육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로 도출된 의견을 수렴하여, 하반기 직무 교육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진원 기자 pres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