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손흥민ㆍ이강인 포함' 벤투호, 평양 원정 명단 발표

기사승인 2019.09.30  22:36:57

공유
default_news_ad1
벤투 감독. (C)KFA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손흥민과 이강인이 다시 한 번 힘을 모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이 10월 열리는 월드컵 예선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30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벤투 감독은 10월 A매치에 참가할 25명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10월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두 번째 경기를 치른 뒤, 15일에는 북한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북한과 2차 예선 세 번째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소집 명단을 살펴보면 우선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강인(발렌시아CF)이 눈에 들어온다. 황의조(지롱댕 보르도)도 포함됐다. 9월 A매치 때 벤투호의 콜을 받았던 김신욱(상하이 선화)과 이동경(울산현대)도 다시 호출됐다. 

새로운 얼굴도 보인다. U-20 월드컵 준우승 주역인 이재익(알라이얀)이 벤투호에 첫 승선했다. 이재익은 월드컵 이후 강원FC에서 카타르 알 라이얀으로 이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김문환(부산아이파크), 남태희(알사드)가 2차예선 시작 후 처음으로 벤투호에 합류했으며 9월에 소집됐던 김태환과 김보경(이상 울산현대), 이정협(부산아이파크)은 이번 10월 A매치 소집에서 제외됐다.

대표팀은 오는 10월 7일 파주 NFC에서 소집돼 9일 화성으로 이동한다. 스리랑카전 하루 전날인 9일 화성 현지에서 공식훈련과 공식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10일 스리랑카전을 치른 후에는 북한으로 이동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 한국남자축구대표팀 10월 A매치 소집명단 (25명) > 

# GK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DF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전북현대), 이재익(알라이얀),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 MF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SV다름슈타트),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CF),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남태희(알사드), 이동경(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 FW 

김신욱(상하이 선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