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한화이글스, 숙소 이전으로 선수단 지원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 높인다

기사승인 2023.04.22  09:05:25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가 선수단 경기력 향상과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대전의 선수단 숙소를 이전한다.

한화이글스는 그동안 연고지인 대전광역시의 동구 용전동에 위치한 이글스맨션(1991년 준공)을 선수단 숙소로 운영해왔다. 신인급 선수나 퓨처스에서 콜업된 선수들에게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이글스맨션은 영구결번 레전드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을 포함해 수많은 선수들이 거쳐간 한화이글스 구단의 빼놓을 수 없는 역사다. 그러나 준공 이후 30년 이상 지나면서 건물이 노후되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났다.

무엇보다 선수들의 훈련 방식 고도화 및 전문화로 기존 일승관 시설의 사용률이 저조하고, 구장과의 접근성이 낮아 기민한 훈련 일정 대처가 어려웠다. 사료관 또한 주택가의 노후된 건물에 위치해 있어 팬들의 방문이 저조해 유명무실해진 지 오래였다.

관리적인 측면에서 유지보수 비용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점도 문제였다. 임대료를 비롯해 관리 용역 인건비, 전기요금 등 경영 효율을 떨어뜨리는 요인들을 개선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는 선수단의 경기력 지원과 경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숙소 이전을 검토해왔다. 그 결과 경기장 인근 신축 건물을 통째로 임차해 새로운 선수단 숙소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새 숙소는 대전시 중구 석교동에 위치해 경기장과 도보 15분, 차량 3분 거리로 훈련 시 접근성이 높으며, TV,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침대 및 스타일러 등 최신 가전 가구가 구비돼 있어 선수들의 쾌적한 일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기존 용전동 이글스맨션보다 비용적으로도 연간 1억 원 가량을 절감할 수 있다.

주로 저연차 선수들이 사용하는 선수단 숙소의 거주 환경이 경기력과 관련이 있다는 판단도 숙소 이전의 주요 배경이다.

숙소에 입주한 신인 내야수 문현빈은 "새로운 숙소는 기존에 생활하던 이글스맨션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환경이 좋다. 좋은 주거 환경을 제공해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쾌적하고 안락한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최대한 좋은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숙소 이전으로 구단 사료관은 임시로 운영을 중단한다. 한화이글스는 2025년 사료관의 신축구장 내 재건립을 앞두고 사료 정리 및 보관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한화이글스 제공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